여러곳에서 물건을 받고 보내는 분들에 있어서 가끔씩 '롯데택배'라는 곳에서 물건을 받거나 보낼때가 있습니다. 이때 이곳에서 어떤 물건을 받아야 되는데, 본인이 생각한 것보다 늦게 물건이 도착할 때가 있어요. 그럴때는 직접 배송조회를 해서 그 물건이 어디쯤 와 있는지 파악을 해야되는데요. 이때 이런 롯데택배 배송조회를 어떤 방법으로 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롯데글로벌로지스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이곳에 들어오게 되면, 여기서 이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택배 관련된 서비스, 회사 소개가 보이는데요. 이 중에서 오른쪽에 보면 예약/조회라고 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보세요.

그럼 택배 예약, 반품예약, 골프택배예약, 택배예약조회 등의 다양한 메뉴가 또 보입니다. 이 중에선 맨 위에 있는 '택배조회' 버튼을 누르면 되요. 그 다음에는 택배조회 관련된 내용이 나옵니다.

이때 이는 크게 운송장번호를 통해 조회하는 방법과, 택배예약 번호를 통해 조회를 하는 두가지 방법이 구분되어 있는데요. 이 중에서 많은 분들은 '운송장번호'를 통해서 조회를 하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이때 이 번호는 -를 제외한 숫자만 공백 없이 적으면 되요. 그리고 아래에 있는 '조회' 버튼을 누르면 세부적인 결과가 나올꺼에요.

이런 배송조회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할 수 있는데요. 큰 틀은 앞에서 본 것과 비슷합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홈페이지(바로가기)를 검색해서 들어간 다음, 초기 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예약/조회' 부분을 클릭해보세요. 그럼 이렇게 '택배조회' 관련된 메뉴가 맨 처음에 보입니다. 이를 클릭하면 앞에서처럼 운송장번호 혹은 택배예약 번호 조회 둘 중에 하나를 할 수 있어요.

근데 이렇게 택배 조회를 해도 본인의 택배가 어떤 위치에 계속 갇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따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야 되요. 이때 이곳의 고객센터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588-2121을 통해서 연락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최근댓글